COLLADA Specification2010. 11. 9. 21:35
vertex_weights
  • Introduction

    • skin에 사용되는 joints와 weights의 조합을 묘사한다.
  •  Concepts

    • <vertex_weight> 엘리먼트는 기본 mesh의 각각의 버텍스의 joint-weight 쌍으로 set 되어 있다.
  •  Attributes

    • count       uint_type      base mesh안의 버텍스 개수

 

  • Related Elements

    • Parent elements      :   skin
    • Child elements

      • <input>(shared)

        • 한개의 <input> 엘리먼트는 <vertex_weights>의 자식처럼, 반드시 semantic = "JOINT"여야한다.
          <input>엘리먼트는 joint와 그것에 연관된 attributes를 묘사한다.
      • <vcount>

        • integer 리스트를 포함하고 각각은 <vertex_weights>에 정의에 연향을 주는 bone의 개수를 명시한다.
      • <v>

        • 각각의 버텍스에 관련된 뼈와 속성들을 묘사하는 인덱스들의 리스트를 포함한다.
          한개의 인덱스는 -1 에서 joint의 array이며 bind shape에 의해 참조된다. weights는 반드시 사용되기 전에 정규화해야한다.
      • <extra>
  • Example

    • Here is an example of an empty <vertex_weights> element:

        <skin>

          <vertex_weights count="">

            <input semantic="JOINT"/>

            <input/>

            <vcount/>

            <v/>

            <extra/>

          </vertex_weights>

        </skin>

      Here is an example of a more complete <vertex_weights> element. Note that the <vcount> element says that the first vertex has 3 bones, the second has 2, etc. Also, the <v> element says that the first vertex is weighted with weights[0] towards the bind shape, weights[1] towards bone 0, and weights[2] towards bone 1:

        <skin>

          <source id="joints"/>

          <source id="weights"/>

          <vertex_weights count="4">

            <input semantic="JOINT" source="#joints"/>

            <input semantic="WEIGHT" source="#weights"/>

            <vcount>3 2 2 3</vcount>

            <v>

              -1 0 0 1 1 2

              -1 3 1 4

              -1 3 2 4

              -1 0 3 1 2 2

            </v>

          </vertex_weights>

        </skin>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Posted by BLUE-NOT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