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ntroller
-
Introduction
- 동적 컨텐츠의 정보의 일반적 control을 정의
- 동적 컨텐츠의 정보의 일반적 control을 정의
-
concepts
- controller는 다른 object의 연산을 가리키고 다루는 장치나 mechanism을 말한다. <controller> 엘레먼트는 general하고, 활동적이고 동적인 컨텐츠를 묘사하기 위한 generic한 mechanism을 가진다. 그것은 정보의 조작을 묘사하는 element들도 포함한다.
사용되는 type과 복잡한 데이터는 자식 엘리먼트를 통하여 detail하게 나타낸다. - COLLADA는 visual Scene의 active mesh geometry를 위해 두개의 타입을 묘사한다. vertex skinning과 mesh morphing이다. controller 컨셉은 geometry와 visualization에 국한되어 있지 않지만, 나머지 다른 타입은 animation blending, physical simulation, dynamics, 또는 user interaction을 묘사하고, specification의 미래 version에서 소개될 듯 하다.
- controller는 다른 object의 연산을 가리키고 다루는 장치나 mechanism을 말한다. <controller> 엘레먼트는 general하고, 활동적이고 동적인 컨텐츠를 묘사하기 위한 generic한 mechanism을 가진다. 그것은 정보의 조작을 묘사하는 element들도 포함한다.
-
Attributes
- id xs:ID
- name xs:token
-
Related Elements
- Parent elements : library_controllers
- other : instance_controller
-
child elements
- <asset>
-
contrl_elemet (Occurrences 1)
- <skin>
- <morph>
- <extra>
-
Details
- <controller> 엘레먼트는 어떻게 사용하고 <node>엘리먼트 영역에서 어떻게 instantiated 되는지에 대하여 <geometry>엘리먼트와 유사하다.
- <morph> 엘리먼트는 모양을 아무렇게나 변하게하거나 그것을 blend하기 위한 mesh morphing controller를 제공한다.
- <skin> 엘리먼트는 mesh를 매끄럽게 변화시키는 효과를 주는 가중치를 통해 vertices를 변형시키는 vertex skinning 정보를 제공한다.
-
Multiple Controller Interaction
- 한개 이상의 controller가 동시에 적용될 수 있다. 이렇게 하기 위하여 controller는 다른 controller의 source를 사용할 수 있다. controller가 적용될 때, 현재 controller의 source가 다른 controller에 적용되었다면 다른 controller (the source)는 반드시 첫번째로 적용되어야 한다. 다른 말로, controller의 실행은 (usually a geometry)source와 같은 noncontroller 오브젝트와 함꼐 시작되고 controller의 실행은 그들로부터 pipeline으로 계속 된다.
-
Example
-
Here is an example of an empty <controller> element with the allowed attributes:
<library_controllers>
<controller name="skinner" id="skinner456">
<skin/>
</controller>
</library_controllers>
Here is a typical example where a <morph> controller is applied first and a <skin> is applied after:
<library_controllers>
<controller id="controllers_0">
<morph source="#geometries_0" method="NORMALIZED">
</morph>
</controller>
<controller id="controllers_1">
<skin source="#controllers_0">
</skin>
</controller>
</library_controllers>
-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COLLADA Specific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LLADA 2.0 Controller] joints (0) | 2010.11.09 |
---|---|
[COLLADA 2.0 Controller] instance_controller (0) | 2010.11.09 |
[COLLADA 2.0 Animation] sampler (0) | 2010.10.13 |
[COLLADA 2.0 Animation] library_animation_clips (0) | 2010.10.13 |
[COLLADA 2.0 Animation] library_animations (0) | 2010.10.13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