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인식, 모션 캡처, 증강현실, 3D, 소셜 네트워크와의 병합등 새로운 기술이 생기고 순식간에 발전되어 가는 현시대에,
이러한 기술들이 집결되는 분야중의 하나가 게임 시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특히, Nintendo의 경우 몇년전부터 Wii와 NDS의 큰 성공을 보여주었고, 다른 여타 game 및 IT업체에게는 많은 자극이 되었을 것입니다.
여기서 블루노트가 축약해서 보는 게임 시장은
MS의 XBOX 360, 나아가서는 NATAL, NINTENDO의 3DS, SONY 의 PS3등입니다.
XBOX 360은 최근 Windows Phone을 타겟으로 한 개발로 다시 한번 기대와 주목을 받고있는데요,
XBOX와 JUNE을 타겟으로 하는 XNA 개발이 Windows Phone에도 적용된다는 말에 블루노트도 잔뜩 기대를 하고 있습니다.
(내친김에 실버라이트로도 개발한다는게... 정말 구미가 당기네요.. :P )
다음은 Proyecto Natal VS Nintendo 3DS / Quien es Mejor / Who is Better 라는 제목으로 YouTube에 올라와있는 영상입니다.
Proyecto Natal VS Nintendo 3DS / Quien es Mejor / Who is Better
놀라운 기술력은 여기서 그치지 않습니다.
다음은 2009년에 올라왔던 Sony의 아주아주..아주 정밀한 모션 컨트롤러 영상입니다.
모션 컨트롤과 증강현실을 모두 보여주고 있군요.
Sony Motion Controller E3 Tech Demo
가속도 센서를 사용한 컨트롤러나 적외선을 사용한 제스처 인식을 구현해 본 경험으로 보았을때
저 정밀함은 정말 감탄만 나옵니다. :3
이미 스마트 디바이스 및 모바일 시장의 충격과 탄성에서 채 벗어나기도 전에
더욱 자극적인 기술들이 몰려들고 있습니다.
정말 신기하고 다양한 기술들이 우리들의 생활속으로 빠르게 들어오고 있는데요... ( 예컨데 3D 텔레비젼같은 것 들이지요. )
여기서 우리가 주목해야 할 부분은 CONTENT!!!!
그리고 좀 더 덧붙히자면 UX 정도가 될까요..
무엇보다도 많은 사람들이 가상세계에 더욱 몰입하게 되고,
어린 시절부터 일찍이 수준높은 기술과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게 되는 이 시대에 꼭 필요한
도덕과 IT 규범이 절실할 때라고 생각합니다.
개발자와 사용자 모두에게 말이죠..
:)
FIN.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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