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mation_clip
- animation clips는 animation-curves나 formulas (혹은 둘다)의 구별된 다른 조각으로 쓰일 수 있다. 예를 들어, 한 애니메이션의 캐릭터가 뛰기전에 걸어야 한다고 치면, 걷기와 뛰기 애니메이션은 구별된 두개의 다른 clip들이 될수 있다. Clips는 또한 같은 장면의 다른 캐릭터의 구별된 애니메이션과 포뮬라로 사용되어 질 수 있다. 또는, 같은 캐릭터의 다른 파트로 쓰일 수 있다.( 상체 및 하체 처럼)
일반적으로, 애니메이션 클립은 COLLADA document 안에 구체적으로 예시(instance화?)되지 않는다. 그들은 엔진이나 다른 툴에서 사용된다.
-
속성( Attributes )
- id ( xs:ID ) - <animation>엘리먼트의 유일한 id를 포함하는 텍스트 스트링. 이 값은 인스턴스 문서에서 반드시 유일해야 함. Optional.
- start ( xs:double ) - 클립의 시작 초. 이 타임은 key-frame 데이터 안에서 사용되고 클립안에 키 프레임이 포함된다. start time은 플레이 될 클립에는 명확하지 않다. 만약 참조된 애니메이션의 두개의 키프레임 사이에 시간이 떨어진다면 값은 바뀌어 사용되어야 한다. default 0.0이다. Optional.
- end (xs:double ) - 클립의 끝 초. 이것은 스타트 타임과 같은 방식으로 쓰인다. 만약 끝 시간이 명확치 않다면, 값은 가장 긴 애니메이션의 끝 시간을 가져온다. Optional.
- name ( xs:token ) - 이 엘리먼트의 이름 텍스트 스트링. Optional.
-
관련 엘리먼트
- Parent elements - library_animation_clips
- Child elements - 아래 참고
- Others - none
-
Child Elements
- <assert> - main entry 참조. - (Default) N/A - (Occurrences) 0 or 1
- <instance_animation> - main entry 참조. - (Default) N/A - (Occurrences) 1 or more
- <instance_formula> - main entry 참조. - (Default) N/A - (Occurrences) 1 or more
- <extra> - main entry 참조. - (Default) N/A - (Occurrences) 1 or more
-
세부사항(Details)
- Animation Targets and Scene
둘 이상의 <animation_clip>들은 같은 타겟의 <animation>들 이나 <formula>들을 참조 할 수 있다; 게다가, 한 <animation_clip>을 참조하지 않는 같은 타겟과 한개의 <animation>이나 <formula>를 가지는 것은 가능하다. 그러나 재생 시점에 지원하고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이다.
<animation>들과 <formula>들은 재생시간의 신에 지원하지 않는<animation_clip>들을 참조하고 사용한다; 대신에, <animation>들 혹은 <formula>들은 재생시간에 참조되지 않는다. - NOTE: 플러그-인 수행자는 그들이 <animation_clip>을 완벽히 지원하지 않더라도 이 전략을 서포트 해야만 한다. 예를 들어, DCC 툴은 palettes의 뱅크에 <library_animations>와 <library_animation_clips>를 가지고 있을 수 있다. 몇몇 <animation> 이나 <formula>를 참조하지 않더라도 어플리케이션 런 타임에 따라 수행해야한다; 이것은 로드와 재생이 한가지 인 것이다.
- Animation Targets and Scene
-
Example
- l
Here is an example of two <animation_clip> elements with the allowed attributes:
<library_animation_clips>
<animation_clip id="GuyWalking" start="0.25" end="1.25">
<instance_animation url="#Guy1MoveAnim"/>
</animation_clip>
<animation_clip id="GuyRunning" start="2.5" end="4.5">
<instance_animation url="#Guy1MoveAnim"/>
<instance_animation url="#Guy1BreatheAnim"/>
</animation_clip>
</library_animation_clips>
- l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
'COLLADA Specification' 카테고리의 다른 글
[COLLADA 2.0 Animation] library_animations (0) | 2010.10.13 |
---|---|
[COLLADA 2.0 Animation] instance_animation (0) | 2010.10.13 |
[COLLADA 2.0 Animation] channel (0) | 2010.10.13 |
[COLLADA 2.0 Animation] animation (0) | 2010.10.13 |
COLLADA Specification (0) | 2010.10.13 |